SaaS 소프트웨어란? 어떻게 개발 및 서비스를 해야 하는가?

#Custom Software development company

SaaS 소프트웨어란? 어떻게 개발 및 서비스를 해야 하는가?

SaaS(Softwa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모델로,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를 구독 형태로 이용합니다. SaaS의 핵심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접근성: 사용자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어디서나 SaaS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격 작업이나 이동 중에도 작업을 계속할 수 있게 해줍니다.

구독 기반: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구매와 달리, SaaS는 주로 월별 또는 연간 구독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소프트웨어가 구독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모델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개중 몇몇 업체들도 비밥에서 제공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구독서비스 기반의 소프트웨어 상품을 제공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기반 서비스의 장점은 안정적으로 서비스 시스템이 장착된 상태에서는 투자한 비용 기반 매우 높은 수익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장기적으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위해 튼튼한 회사와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진행해야 하는데, 개발사가 폐업을 했다고 더 이상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다는 업체들이 비밥에 종종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비밥은 1999년부터 현재까지 주문개발을 끊이지 않고 해 온 업체입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왔으며, 개발 흐름에 맞게 당시에 가장 적합한 기술을 이용하여 최적의 소프트웨어를 개발 납품해 왔습니다.

초창기에 개발하셨던 많은 고객사의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도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비밥과 함께 개발하는 과정에서 기술적으로는 각 서비스에 들어가야 하는 비용 및 항목, 위험 사항 등을 초기부터 장기 운영과 관련하여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숙지하실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고객서비스에 대한 기술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SaaS 솔루션은 서비스의 시작도 중요하지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 얼마나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가가 서비스의 성공.실패를 가늠할 수 있다고 할 만큼 중요합니다.

대부분 문제들은 동일한 패턴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경험이 없다면 단순한 문제도 심각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비밥은 수십 년간축척된 노하우를 통해, 운영 중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신속하게 대처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